부의 추월차선 완결판 - 엠제이 드마코

53쪽
진실을 말하건대, 우리는 세뇌되었지 교육되지 않았다.

100쪽
내 인생은 너무 짧고, 너무 중요하고, 너무 소중해서 각본화된 좀비놀이에 신경쓰지 않는다.

101쪽
각본탈출은 통제 불능의 제한적 레버리지(취업, 주식, 주택시장에 수십 년 의존하면서 신께 기도하기)와 통제 가능한 무한한 레버리지(내가 만들고 통제하는 비즈니스 시스템에 투자하기)의 차이에 있다.

110쪽
문제는 그들이 기업가정신이라는 아이디어를 '좋아하는' 만큼 보조금을 비롯한 각종 혜택도 좋아한다는 것이다. ...... 월급에는 안락함이 따르고, 그 안락함은 '나에게는 책임질 일들이 있어'라는 말로 정당화되고 삶과 인생관으로 굳어졌다.

124쪽
진실을 말하자면, 각본탈출의 꿈은 당신이 은퇴하는 날 또는 은행에 수백만 달러의 잔고가 찍히는 날 시작되지 않는다. 당신이 기업가적 각성에 이른 그날-그 각본이 물러나고 당신이 단순히 존재하는 것을 넘어 생명력 있게 살게 되는 그날-시작된다.

161쪽
개선의 원칙이란 성과보다는 통달을 목표로 매일의 삶에서 작지만 꾸준한 개선을 이루는 한편 외적 비교를 거부하는 것이다. 여기에는 1) 작고 꾸준한 개선들 2) 성과보다는 통달 3) 외적 비교 거부라는 세 가지 핵심적인 구성 요소가 있다.

215쪽
이와 비슷하게, 대립적 난국의 가장 흔한 용도는 변화 거부를 위한 부정직한 변명으로 이용되는 것이다. ...... 질식해 죽어가면서 공기의 질을 탓하는 것은 바보나 하는 짓이다. 당신의 대립적 난국을 바라보라. 당신은 도덕적이고 윤리적인 동시에 부자일 수 있다.

236쪽
그것에 대해 말하지 말고 그것이 되어라. 그러면 소유하게 될 것이다. ...... 당신의 새로운 정체성이 '나는 작가다'라면 매일 몇 문단씩 글을 쓰라.

255쪽
각본에서 벗어난 일상적 활동들은 수행하기가 쉽지 않고 불편하다. 열정이 떠나고 홀로 남겨진 당신은 수고의 땀과 눈물을 흘려야 한다. 하지만 귀환회로의 시동이 켜지면 열정은 다시 돌아온다.

266쪽
당신은 그것을 원하거나 원하지 않거나, 둘 중 하나의 상태다. 그것을 하거나 계속 그것에 대해 꿈만 꾸거나, 둘 중 하나다. 당신은 행동하기로 선택하거나 불평하거나, 둘 중 하나를 선택한다. ...... 당신의 힘은 선택에 있다. ...... 인생에서 통제권을 양도하는 것은 자유를 양도하고 자율성과 행복을 손상시키는 것이다. 당신은 무엇을 할지 그리고 어떻게 생각할지에 대해 언제나 통제권을 행사할 수 있다.

 

284쪽

생산가치주의는 센츠(CENTS)라고 불리는 핵심적 5계명을 갖는다.

통제의 계명(Commandment of Control)

진입의 계명(Commandment of Entry)

필요의 계명(Commandment of Need)

시간의 계명(Commandment of Time)

규모의 계명(Commandment of Scale)

 

462쪽
선택권은 우리가 가진 자산 중 가장 강력한 것이다. 우리 모두는 선택권을 가지고 있지만, 선택권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쉽게 망각한다.

318쪽
기회는 편견을 품지 않는다. 당신이 업계를 사랑하든 말든, 당신이 상품을 사용하든 말든, 문제가 해결되고 필요가 충족되는 것이 중요하다. 여자가 남성용품을 팔 수도 있고, 남성이 여성용품을 팔 수도 있다.

334쪽
토마스 에디슨이 전구를 발명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다. 그는 단지 탄화한 대나무 필라멘트를 이용함으로써 전구의 수명을 늘리는 개선을 이뤘을 뿐이다. 그런데 이 개선 덕분에 전구의 상용화가 가능해졌다.

354쪽
기업가정신은 과학도 예술도 아니다. 그것은 실천이다. - 피터 드러커(경영학자)

376쪽
우리는 준비와 분주함을 실행으로 착각하곤 한다. 숲속에 걸어 들어가서 현장을 경험하고 나서야 게임이 요구하는 진짜 능력이 무엇인지 알게 된다.

377쪽
동적 실행은 해답을 찾기에 앞서 의미 있는 행동을 취하는 문제 해결 방법으로서, 점점 더 큰 문제를 해결하도록 발전해 가다가 마침내 당신의 비즈니스 솔루션으로 다듬어져간다.

390쪽
광장에서 들려오는 싫다는 목소리는 죄다 기회인 것이다. ...... 진솔한 피드백은, 솔직히 말해서, 남의 일에 무관심한 낯선 이들로부터 온다.

419쪽
진실을 말하건대, 각본탈출 실패는 딱 한 가지 경우뿐이다. 꿈을 접고 각본화된 평범함으로 회귀하는 것이다.
모든 것은 메아리이자 행동, 평가, 조정의 기회다.

442쪽
규율은 각본에서 탈출한 오각 연합체를 완성하면서, 신념과 의미와 실행된 센츠 전략을 연결 짓는다. 일단 당신이 확장성을 갖는 생산가치주의 체제를 완성하고 나면, 네 가지 규율이 당신이 여생에 걸친 각본탈출의 길을 갈 것인지 아니면 찰나적 성공 뒤에 주저않고 말 것인지를 판가름하게 된다. 이 네 가지 규율은 비교 면역력, 목적 있는 저축, 쾌락 통제력, 결과 예측적 사고력으로서, 4대 규율 중 하나만 경시해도 미래의 어느 날 화려한 삶을 살다가 다음 순간 바닥으로 떨어질 수 있다.

 

466쪽
신념, 의미와 목적, 센츠(CENTS) 비즈니스, 실행, 규율 이 다섯 가지는 우리에게 언제나 필요한 것이다.

부의 추월차선 442쪽


158쪽
드웩 박사가 동료들과 함께 실시한 어느 연구에서, 그들은 비언어적 IQ 테스트에서 쉬운 문제 10문항을 뽑아서 5학년 학생들에게 풀어보도록 했다. 문제를 다 푼 뒤 아이들은 두 가지 종류의 칭찬 중 한 가지를 들었다. 어떤 아이들에게는 지능 위주의 칭찬이었다. 즉, '정말로 점수가 좋구나. 넌 똑똑한 아이임이 분명해'와 같은 칭찬이었다. 다른 아이들은 성장과 노력에 대한 칭찬을 들었다. 예를 들어, '정말로 점수가 좋구나. 넌 정말 열심히 공부하나 보다'와 같은 칭찬이었다. ...... 지능 위주의 학생 집단은 노력에 대해 칭찬을 받은 학생 집단보다 통계적으로 수행 점수가 낮았는데, 그들은 쉽게 좌절하고 금방 포기했다. ...... 실패 뒤에는 스스로 더 낫다는 느낌을 받기 위해 자기보다 못한 사람을 찾아 나선다. 그리고 수없이 많은 연구들이 그들이 어려움을 회피한다고 보고하고 있다.

342쪽
여섯 가지 자산 가치 시스템
1. 머니 시스템 - 이자, 배당, 합자회사 소득 등
2. 디지털 제품 시스템 - 전자책, 유튜브 비디오, 블로그, 팟캐스트, 디자인, 글
3. 소프트웨어, 인터넷 시스템 - 소셜미디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게임프로그램
4. 제품 시스템 - 식품, 옷, 화장품, 미술품, 장난감
5. 대여 시스템 - 부동산, 중장비, 주차공간, 라이선싱(지적재산 및 상표재산 대여)
6. 인적자원 시스템 - 식당, 서비스 비즈니스(회계, 카피라이팅), 오프라인 소매매장


​[네이버 책] 부의 추월차선 - 엠제이 드마코

 

부의 추월차선 : 네이버 도서

네이버 도서 상세정보를 제공합니다.

search.shopping.naver.com

 

Posted by 몽자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