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몬드 - 손원평 (제10회 창비 청소년문학상 수상작)


32쪽
생각보다 운이라는 놈이 세상에 일으키는 무지막지한 조화들이 많으니까

35쪽
튀지 말아야 돼. 그것만 해도 본전이야.

132쪽
할멈의 표현대로라면, 책방은 수천수만 명의 작가가 산 사람, 죽은 사람 구분 없이 다닥다닥 붙어 있는 인구 밀도 높은 곳이다. 그러나 책들은 조용하다. 펼치기 전까진 죽어 있다가 펼치는 순간부터 이야기를 쏟아 낸다. 조곤조곤, 딱 내가 원하는 만큼만.

171쪽
사람들은 곤이가 대체 어떤 앤지 모르겠다고 했지만, 나는 그 말에 동의하지 않았다. 단지 아무도 곤이를 들어다보려고 하지 않았을 뿐이다.

179쪽
-사랑.
-그게 뭔데?
엄마가 짓궂게 물었다.
-예쁨의 발견.

245쪽
멀면 먼 대로 할 수 있는 게 없다며 외면하고, 가까우면 가까운 대로 공포와 두려움이 너무 크다며 아무도 나서지 않았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느껴도 행동하지 않았고 공감한다면서 쉽게 잊었다.
내가 이해하는 한, 그건 진짜가 아니었다.


[네이버 책] 아몬드 - 손원평

 

아몬드

괴물인 내가 또 다른 괴물을 만났다!영화와도 같은 강렬한 사건과 매혹적인 문체로 시선을 사로잡는 한국형 영 어덜트 소설 『아몬드』. 타인의 감정에 무감각해진 공감 불능인 이 시대에 큰 울

book.naver.com

 

Posted by 몽자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