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T   학문과 창립

 

학문

과학에서 큰 업적을 남긴 이들은 모두 NT NF 유형에 속한다. 특히 NT, 인문과학과 자연과학을 통틀어 볼 때 NF에 비해 두 배가량 높은 비중을 차지한다. 모든 유형에서 발견되는 철학, 종교, 심리학, 사회운동, 시민운동 등으로 이름을 떨친 사상가 및 이론가. NT는 철학적 논리를 실제 경제 체제에 적용하고자 한 노력이 돋보인다. 정치 및 사회 전반에 대해 직접 나서거나 비판하는 편이다. 직접 나서지 않는 경우 자문 역을 맡는 다른 유형과 다른 점이다. 종교에 있어서도 창시나 전파, 봉사와 활동으로 유명한 다른 유형과 달리, NT는 철학적 관점에서 연구하려 했다.

<철학과 종교를 포함한 학문>                          <철학과 종교를 제외한 학문>

 

 

창립

의미 있는 패러다임을 만들어 낸 창립자들 가운데에서도 NT의 비중이 가장 높다.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페이스북이 이들에 의해 만들어진 것. 그중 외향성과 내향성을 비교해 보면, 3:7, 내향적인 NT들의 업적이 크다. 반면, 유명 기업인으로는 셀러브리티에 게시된 17명 가운데 단 한 명에 불과하다. 제너럴 일렉트릭의 CEO이자 경영 관련 저자로도 유명한 잭 웰치. 그는 ENTP로 외향형이다. 내향형 NT 유명 기업인은 제로다.

 

 

사운드 오브 심리 MONZAQ

Posted by 몽자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