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ebrityTypes.com」에서 16가지 MBTI 심리 유형의 특징을 요약해 둔 영문을 옮긴 것이다.

            강점        해당 심리 유형에서 드러나는 일반적이고 공통적인 재능

            약점        해당 심리 유형에서 드러나는 일반적이고 공통적인 취약점

            위기        약점에 비해 부분적인 또는 약한 정도가 덜한, 일종의 부정적 경향

            위협        강점이 수반하는 부작용

            특징        기타 부차적인 특이점

            강도        자신에 대한, 또는 외부 세계를 향한 기질의 발달 정도

  

NF

 

ENFP

·        강점: 글이나 행동보다는 말로써 융통성을 발휘하며, 사람들과 잘 어울린다.

·        약점: 연기하듯 과장된 감정 표현으로 주변의 시선을 받으려 한다.

·        위기: 자기애와 성취욕이 강하고 지나친 낙관으로 가볍게 행동하며, 정서가 불안정적·충동적이다.

·        위협: 말에 변덕이 심하고 일관성이 부족하며, 자신의 지난 일을 신중히 되돌아보지 않는다.

·        빈도: 여자 > 남자

·        강도: 외향적 직관 > 내향적 감정 > 외향적 사고 > 내향적 감각

 

ENFJ

·        강점: 매력적이고 흥미로우면서도 설득력 있게 자신의 의사를 전달한다.

·        약점: 자신의 능력에 대한 믿음, 자기애, 성취욕이 강해 공감 능력이 떨어진다.

·        위기: 과장된 감정 표현으로 주변의 시선을 받으려 하고, 부정적인 평가 및 반응에 예민하다.

·        위협: 반응 또는 결과를 감안해 가능성이나 중요성 등 사실을 부풀린다.

·        빈도: 여자 > 남자

·        강도: 외향적 감정 > 내향적 직관 > 외향적 감각 > 내향적 사고

 

INFP

·        강점: 강한 창의력으로, 비현실적이지만 기발한 상상의 나래를 펴는 특유의 재능을 지녔다.

·        약점: 다른 사람들의 거절, 부정적인 평가 및 반응에 예민하다.

·        위기: 연기하듯 과장되게 행동하며, 부정적이고 소극적이다.

·        위협: 자신의 생각과 상반된 주장의 증거(사실 또는 결과)를 보고도 자신의 의견을 고수한다.

·        빈도: 여자 > 남자

·        강도: 내향적 감정 > 외향적 직관 > 내향적 감각 > 외향적 사고

 

INFJ

·        강점: 전체를 구성하는 모든 것은 어떻게든 연결돼 있다는 점에 착안해, 이치를 따지고 탐구한다.

·        약점: 타인에게 의존적이며 그들의 무리한 요구에도 순종한다.

·        위기: 자기애와 성취욕이 강하며, 쉽게 우울감을 느끼고 의욕을 잃는다.

·        위협: 최선을 다해 살기를 포기한다.

·        특징: 16개 유형 가운데 평균 IQ(지능지수)가 가장 높은 세 유형 중 하나다.

·        빈도: 여자 > 남자

·        강도: 내향적 직관 > 외향적 감정 > 내향적 사고 > 외향적 감각

 

MBTI Link

영문 출처 CelebrityTypes.com Link

 

사운드 오브 심리 MONZAQ

 

Posted by 몽자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