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에서 너무 늦은 때란 없습니다 - 애마 메리 로버트슨 모지스


202쪽
나는 우리가 정말 발전하고 있는지 때로는 의문이 듭니다. 내가 어렸을 때는 여러모로 지금보다 느린 삶이었지만 그래도 좋은 시절이었지요. 사람들은 저마다 삶을 더 즐겼고, 더 행복해했어요. 요즘엔 다들 행복할 시간이 없는 것 같습니다.

246쪽
토마스 부인과 함께 연단에 오르기 직전에 누군가가 나 같은 할머니에게 어울리는 아담한 꽃다발을 건네주었고 또 다른 누군가가 내 옷에 무언가를 달아주었는데, 꼭 검정 벌레가 옷에 붙어 있는 것 같은 느낌이라 차마 내려다보진 못했습니다. 나중에 알고 보니 마이크를 달았던 거였더군요.

256쪽
사람들은 내게 이미 늦었다고 말하곤 했어요. 하지만 지금이 가장 고마워해야 할 시간이라고 생각해요. 무엇인가를 진정으로 꿈꾸는 사람에겐 바로 지금 이 순간이 가장 젊은 때이거든요. 시작하기에 딱 좋은 때 말이에요.

272쪽
내가 만약 그림을 안 그렸다면 아마 닭을 키웠을 거예요. 지금도 닭은 키울 수 있습니다. 나는 절대로 흔들의자에 가만히 앉아 누군가 날 도와주겠거니 기다리고 있진 못해요​


[네이버 책] 인생에서 너무 늦은 때란 없습니다 - 애나 모지스

 

인생에서 너무 늦은 때란 없습니다 : 네이버 도서

네이버 도서 상세정보를 제공합니다.

search.shopping.naver.com

 

Posted by 몽자크
,